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뮤나비입니다😁 요즘에는 강아지 그리는데 푹 빠져있어요.


몇 달 전에 아이패드를 사고 나서 종종 취미삼아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요, 저는 아이패드 그림어플 중 프로크리에이트와 클립스튜디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크리에이트의 타임랩스 기능, 즉 녹화기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사실 처음 그릴 때만 해도 이런 기능이 있다는 걸 몰랐는데 처음 사용할 때부터 자동으로 녹화기능이 켜져있어서 이전 그림들도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우선은 타임랩스 기능을 살펴보기 위해 먼저 프로크리에이트 어플로 들어가주셔야겠죠? 저는 그림폴더를 따로 두고 여기에 그림관련 어플을 넣어놨는데요,


위에서 말한 프로크리에이트와 클립스튜디오, 그리고 포즈 등의 참고사진 찾기용으로 핀터레스트를 넣어놨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로 들어가면 위처럼 내가 그렸던 그림들이 모두 나타납니다. 조금 남에게 보이기 부끄러운 그림들은 자체 모자이크처리를 했어요😅


+를 눌러 새 종이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저는 그렸던 그림 중 하나를 열어 녹화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해당 그림이 열어집니다. 요 강아지는 제 아는 언니 강아지 '감자'인데요,


무언가 아련한 눈이 매력적인 포메예요. 다행히 다른 강아지처럼 털이 곱슬이라거나 디테일하게 그려야 할 게 크게 없어서 요거 그리는 데는 한 1시간 반? 정도 소요된 것 같네요.



아무튼, 타임랩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단 좌측의 갤러리 옆으로 나와있는 몽키스패너 아이콘을 클릭하셔야 해요.


이는 동작 메뉴인데요, 추가, 캔버스, 공유, 비디오, 설정, 도움말 등의 동작이 가능합니다. 타임랩스 녹화기능은 여기에서 비디오를 클릭하셔야 해요.


비디오를 클릭하시면 타임랩스 다시 보기, 타임랩스 녹화, 타임랩스 비디오 내보내기 등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타임랩스 다시 보기를 하면 내가 그렸던 과정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어요.


저는 아직 드로잉능력이 뛰어나진 않아서 처음에 이렇게 사진 위에 중요한 선을 그려놓고 시작한답니다. (저는 친한 언니의 강아지사진을 그림으로 그리는 거라 그냥 따라 그렸지만 다른 사람이 그린 그림을 이렇게 따라 그려선 안돼요!)


이런 밑선 작업 없이 그리면서도 비율 잘 맞추시는 분들 정말 신기해요...



다음으로 비디오 내보내기를 하면 비디오 길이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전체길이를 내보내기할 것이냐, 30초만 내보내기를 할 것이냐 두 가지로 나뉩니다. 원하는 길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고나서 해당 비디오를 어디로 내보내기할 것인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메시지/메일/카카오톡 등으로 공유도 가능하고요, 복사를 하거나 보내기, 아이튠즈, 또는 비디오저장, 공유앨범에 추가, 파일에 저장, 핀터레스트에 저장 등도 가능해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까봐 제가 그린 그림 타임랩스 어떻게 재생이 되는 지 올려봅니다.


나름대로 만족한 그림이긴 하지만 이렇게 올리려고 하니 뭔가 민망하기도 하네요🤣 어쨌든 프로크리에이트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요런 타임랩스 기능이 있으니 한번씩 녹화본을 확인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어떤 분들은 요걸로 유튜브도 하시더라고요. 저도 실력이 조금 더 늘면 유튜브에 그림 올려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