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꿀팁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

뮤나비 2020. 6. 30. 21:41
반응형

안녕하세요, 뮤나비입니다😎 요즘에는 유튜브 보는 맛에 빠져서 일이 안 할 때는 항상 폰을 붙들고 유튜브만 보고 있는 것 같아요.


유튜브를 보면 자연스럽게 내가 주로 보는 컨텐츠가 있고, 또 그런 컨텐츠를 주로 올리는 유튜버들이 있을텐데요,



그 사람의 컨텐츠를 자주 보고 싶다? 하면 구독을 눌러 해당 유튜버의 영상을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독을 누르고 난 후! 생각보다 별로일 때, 아니면 구독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리하고 싶을 때, 실수로 구독을 눌렀을 때 등등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먼저 유튜브로 들어가서 구독 취소를 원하는 유튜버 계정으로 들어가봅니다.


그럼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면서 해당 유튜버의 업로드한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현재 구독중이라는 표시가 떠있죠? 요 구독중을 터치 해주시면,



이렇게 해당 유튜버의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하면서 안내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구독 취소를 누르시면 원하던대로 구독 취소가 가능하고요, 취소를 누르시면 그대로 구독이 유지됩니다.



해당 유튜버계정으로 들어가지 않더라도 유튜브 딱 처음에 들어가시면 하단에서 홈, 탐색, 구독, 수신함, 보관함 등 메뉴를 선택 가능한데요,


여기에서 구독을 누르시면 내가 구독누른 유튜버들의 영상만 모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 취소를 원하는 유튜버를 골라서 해당 영상 오른쪽의 세로로 점세개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나중에 볼 동영상에 저장, 재생목록에 저장, 공유, 구독 취소, 숨기기 등의 설정을 하실 수 있어요.


여기에서는 당연히 구독 취소를 눌러야 유튜브 구독 취소가 되겠죠?


여기까지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정말정말 간단하게 구독 취소를 할 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할게요.😉


사진에 보이는 꿀샷 계정은 제가 하는 유튜브계정인데요, 모배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영상 보시고 구독 부탁드립니다😊 (사진처럼 유튜브 구독 취소하면 아니아니되오😂)


*


끝내려 했으나 훼이크..! 이렇게 끝내기는 아쉬워 몇 자 잡담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벌써 9시 30분이 다 되어가는 시간인데요, 저는 오빠가 쿠폰 생겼다고 치킨이랑 케익을 사온다고 하네요. 곧 먹을 야식에 설레면서도, 아 이렇게 먹으면 살 찔텐데 ... 하는 걱정이 한가득입니다.


그래도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그 말이 진실이었다면 제가 살이 찌지 않았겠죠...ㅋㅋㅋㅋ)


내일부터는 정말정말 다이어트를 시도해보는 걸로 하고 오늘까지만 야식을 먹어야겠습니다.


오늘까지만 야식 실컷먹고 배부른 상태로 침대에 누워 유튜브 보면서 잠드는걸로...✨

반응형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